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학교 소방안전관리학과 MT, 음주와 오락 대신 ‘119소방 현장체험학습’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119소방 현장체험학습’ 실시

▲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119소방 현장체험학습’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소방안전관리학과는 16일 오전 10시부터 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2시간 동안 ‘119소방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장체험학습은 학과 MT를 음주와 오락을 대신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자 마련됐으며, 신입생 41명을 포함한 교수와 재학생 65명이 참석했다.

제1관에서는 지하철 안전체험을 위해 대구지하철 화재사고 영상 시청, 복원된 중앙로 역사의 화재현장 모습 견학, 전동차 화재 시 문 수동 개방 실습, 지하철 승강장으로부터 농연을 피해 대합실과 개찰구로 탈출하는 방법 등을 체험하면서 유사한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피난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혔다.

위기대응 체험을 위주로 하는 제2관에서는 화재 위험에 대한 영상교육과 옥내소화전 방수를 통한 화재진압체험, 실내공간에서 자욱한 연기로부터 탈출하는 농연 탈출, 완강기를 이용한 화재건물로부터의 대피체험도 진행했다.

학생들은 제1관과 제2관의 프로그램을 모두 체험하면서 소방안전 전공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교육을 현직 소방관으로부터 직접 배우는 특별한 기회를 가졌다.

체험학습을 주관한 성진용 학회장(22) 씨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처음으로 학과 MT를 가게 되었는데 안전사고 경각심을 가지고자 소방안전체험을 기획했다”며 “참가 학생들이 안전을 소중하게 느끼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신입생 이정연(20) 씨는 “미래의 꿈인 소방공무원이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하는 일들을 보며 소방전공에 대한 자부심과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학과 MT가 전공체험학습으로 꾸며져 소방전공에 대한 자부심과 선후배 간의 친밀감을 동시에 얻게 된 하루였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