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릴레이 캠페인내고향 김천사랑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실천으로!
▲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릴레이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3월 15일 및 17일 농협김천시지부, 김천역, 대구은행김천지점, 김천세무서 등 유관기관 4개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새롭게 시행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인식의 확산과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내고향 김천사랑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실천으로’라는 슬로건 하에 추진됐다.

첫날 홍성구 부시장을 비롯한 세정과 직원들은 농협은행 김천시지부 임직원들의 참여로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의 뜻이 담긴 피켓을 들고 김천역까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어 17일은 대구은행 및 김천세무서를 방문하여 기관 간 상호 교차 기부 및 홍보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동참하기로 함께 뜻을 모았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한 번 더 관심가지고 조금 더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위해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 주민 복리증진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는 세액공제 및 지역 농특산품 등의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올해 전국적으로 시행됐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