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유아를 위한 맞춤형 놀이콘텐츠 개발에 박차21일, 경북전문대학교와 업무지원 약속…유아의 건강한 성장 지원

▲21일, 경북전문대학교와 업무지원 약속…유아의 건강한 성장 지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 아동청소년과는 21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경북전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유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체결식은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유아를 위한 놀이콘텐츠 개발 및 유아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양 기관은 ‘아이! 신나 실내놀이터’(중앙로 7 소재) 이용 유아를 위한 다양한 놀이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유아복지 서비스 지원 및 운영 관리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경북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예비교사로서의 자질함양을 위한 현장 체험 및 봉사활동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강매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지역의 미래이자 주역인 유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 큰 일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 신나 실내놀이터는 지난해 12월 개소해 2월까지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3월부터 정식운영 중이다. 미세먼지, 날씨 등 제약 없이 유아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공실내놀이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