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2023 경북도민행복대학 김천캠퍼스 3050리더스과정 입학식 개최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육지원팀장 이예종 교수의 사회로 진행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육지원팀장 이예종 교수의 사회로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는 21일 대학본관 세미나실에서 2023년 경북도민행복대학 김천캠퍼스 3050리더스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에는 김충섭 시장(경북도민행복대학 김천캠퍼스 학장),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 고윤희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장 및 김천대학교 보직자들과 김진태 김천 3050리더스과정 2기 동창회장을 비롯하여 1, 2기 동창회원와 50명의 입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육지원팀장 이예종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다.

경북도민행복대학 김천캠퍼스 학장인 김충섭 시장은 “김천 3050리더스 과정을 통하여 리더의 덕목을 배우고 지역사회의 공동체를 위한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훌륭한 김천의 인적자원이 되어 주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캠퍼스 생활을 하시기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은 “가장 성공한 사람은 배움을 멈추지 않는 사람이라고 한다. 인생을 백세시대로 본다면 30~50대 시기는 가장 활발한 시기다. 그 시기에 배움의 열정으로 찾아주신 김천 3050리더스 과정을 통해서 멋진 삶을 이끌어 나갈수 있는 리더의 자질을 잘 갖추길 바란다 “고 환영사를 전했다.

김진태 김천 3050리더스 과정 2기 동창회장은 “배움의 열정을 가지고 이 자리에 모인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한다. 같은 뜻을 가진 교우들과 캠퍼스 생활을 하다보면 1년뒤 졸업할때에는 자신의 역량은 나도 모르는 사이 한층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변화되어 있을 것이다. 그 역량을 지역사회에 나눔으로 영향력을 펼쳐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경북도민행복대학 김천캠퍼스 3050리더스과정은 경상북도와 김천시 평생교육원이 주최하고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주관하여 2021년부터 운영중이며, 경북도민의 학습력 신장과, 수준높은 평생학습 참여를 통하여 도민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학습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천 3050리더스 과정에서는 7대 영역으로 구분하여 다양한 교육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주1회 2시간씩 총30회로 교육이 진행되며, 다양한 학습동아리활동과 사회참여 활동을 통하여 교육만족도를 높이며 지역내 30대~50대의 지역리더 양성 과정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