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일상회복으로 되찾은 봄! 2023년‘함께 걷자, 대구야!’걷기챌린지3월 27일부터 신청, 목표 달성자 중 300명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 지급
▲4월 걷기 챌린지 포스터ⓒ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의 장이 마련된다.

대구시와 시민건강놀이터는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을 통해 시민들의 신체활동 증진을 독려하고자 4월 1일(토)부터 한 달간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앱을 이용한 ‘건강을 채우다. 1일 7,500보’ 함께 걷자, 대구야!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3월 27일(월)부터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해 설치 및 가입 후, 앱 하단 챌린지탭의 해당 이벤트를 선택하여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된다.

이번 걷기 행사는 대구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4월 한 달 동안 목표 걸음 수 15만 보(1일 7,500보 인정) 걷기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2021년부터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일상생활 속 걷기 운동의 실천을 위해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걷기 행사를 추진해 왔으며, 지금까지 21,035명의 대구 시민이 참여하였다.

특히, 규칙적인 걷기는 모든 사망위험 감소 및 비만 예방을 통한 각종 만성질환 발병위험 감소 효과가 있으며, 우울증의 위험을 낮추고 수면의 질을 높여 정신건강 증진 및 인지기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

※ 출처 : 보건복지부, 한국인을 위한 걷기 가이드라인(2020년)

강연숙 대구시 건강증진과장은 “따뜻한 봄날에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의 생활화로 많은 시민들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잘관리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