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인성아카데미 개강…‘큰별쌤 최태성’ 첫 강연자로 나서영주인성아카데미 개강…‘큰별쌤 최태성’ 첫 강연자로 나서

▲영주인성아카데미 개강…‘큰별쌤 최태성’ 첫 강연자로 나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북 영주시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2023년 영주인성아카데미’가 인기 한국사 강사 최태성의 강연으로 개강한다.

강연은 오는 30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조선의 인성 甲 인물 BEST 3 - 이황, 김만덕, 김육이 보여준 휴머니즘’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영주인성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필수 역량 중 하나인 ‘인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일반시민‧부모‧학생 등을 대상으로 3월부터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월 1회 추진된다.

3월 강연은 최태성 강사 특유의 진솔한 화법으로 휴머니즘을 대표하는 역사 속 인물 중 사람에 대한 예의, 존중, 배려를 실천했던 조선 최고의 성리학자 이황, 거상 김만덕 그리고 명재상 김육의 생애(인성)를 통해 사람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공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지정석 없는 자유좌석제로 강연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참석 가능하다. 시는 매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의 호응도와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날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인성을 주제로 다채로운 특강을 진행해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 중심도시 영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강 강사로 초청된 ‘큰별쌤’ 최태성 교수는 누적 수강생 600만 명, EBS 한국사 대표 ‘일타강사’이자 모두의 별★별 한국사 연구소 소장이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역사 강의를 들을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2016년 교단을 떠나 무료 온라인 강의 사이트 ‘모두의 별★별 한국사’를 열고 현재 유튜브 무료 강의 채널 ‘최태성TV’와 ‘최태성 2TV’를 운영하고 있다.

시는 4월 27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심규보(별을 만든는 사람들) 대표를 초청해 ‘청소년기 고민과 우울 극복! 건강한 사춘기 보내기’라는 주제로 4월 영주인성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