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영주
영주시의회,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대표위원 우충무 의원 등 5명, 4월 6일부터 20일간 결산검사 예정

▲대표위원 우충무 의원 등 5명, 4월 6일부터 20일간 결산검사 예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의회(의장 심재연)는 지난 제270회 영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을 선임하고, 3월 24일에 위촉장을 수여했다.

「영주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대표위원 우충무 의원[무소속, 다선거구(가흥1·2동)]과 김철진 교수, 백종규 세무사 등 5명의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했다.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4월 6일부터 4월 25일까지 20일간 영주시의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 전반적인 사항을 검사하고 영주시장에게 검사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영주시의회 우충무 의원은 “결산검사는 결산내용의 신뢰성과 재정집행에 대한 회계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므로 이번에 함께 위촉되신 결산검사 위원님들과 합심하여 재정운영 성과와 예산집행의 적정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발견된 문제점에 대한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결산 검사가 시정발전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향후 집행기관으로부터 결산검사 위원의 의견이 반영된 결산서를 제출받아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을 오는 6월 제272회 제1차 정례회에서 승인·의결할 예정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