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
“청년의 바람이 정책으로!”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분과별 정기회의 열어2023년 상반기 청년정책협의체 분과별 정기회의 개최
▲2023년 상반기 청년정책협의체 분과별 정기회의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군은 24일 봉화군청 소회의실에서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청년정책협의체 분과별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2020년 13명의 회원들로 1기를 시작해 2022년 9월 2기 회원 20명으로 재정비하고 본격적인 활동 준비를 했으며, 일자리·교육 분과와 사회·문화 분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봉화군 인구정책 종합 추진계획 발표 △2023년 청년정책협의체 분과별 활동계획 수립 △봉화군 청년정책 홍보사항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본 회의에서 봉화군 청년층의 정주 및 생활인구 증대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논의했으며 의제발굴 및 정책제안, 동아리 활동 등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협의체는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유능한 회원들로 구성된 만큼 봉화군 청년정책 제안 및 발굴 등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봉화군 청년정책의 수립과 시행에 지역 청년의 참여를 확대해 청년들이 살고 싶어 하는 봉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