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
의성군, 세계 물의 날 기념 물 절약 캠페인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물에 대한 소중함 알려
▲ 세계 물의 날 기념 물 절약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물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의성군 직원, ㈜에코비트워터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의성읍 북원로타리길 일원에서 군민들에게 물절약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물의 날은 3월 22일로 유엔이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 해결을 위해 각국의 관심과 협력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올해 우리나라 물의 날 주제는 ‘함께 만드는 변화, 새로운 기회의 물결’로 이는 기후변화로 인한 홍수와 가뭄 등 물 위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정부, 기업, 국민 등 모든 주체가 함께 만드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의성군은 “생활 속 물 절약, 다함께 실천합시다” “심각한 가뭄! 물을 아껴씁시다” 등의 현수막과 피켓을 이용하여 캠페인 구호를 하는 등 수돗물 아겨쓰기 대군민 홍보를 실시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행사로 우리 모두가 기후 위기시대 물의 소중함을 다시금 되새기고, 일상생활에서 우리의 생명과 같은 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