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주
경주교육지원청, 2023 제1회 중․고등학생 영어듣기능력평가 시행 및 영어교육 활성화 협의회경주교육지원청, 막힘없는 생활영어교육 지원을 위한 중고등학교 교감 협의회

▲경주교육지원청, 막힘없는 생활영어교육 지원을 위한 중고등학교 교감 협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3월 27일 오후 2시 경주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경주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 40명을 대상으로 제1회 중·고등학생 영어듣기능력평가 시행 및 2023 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제1회 전국 중·고등학생 영어듣기능력평가는 평가일 오전 11시부터 EBS FM 라디오 방송으로 전국 중·고등학교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4월4일(중1), 4월6일(중2), 4월7일(중3)에 중학교 영어듣기능력평가가 먼저 실시되고, 4월 11일(고1), 4월 12일(고2), 4월 13일(고3)까지 고등학교 영어듣기능력평가가 실시된다. 4월5일은 재보궐선거일로 듣기평가가 실시되지 않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문답지 배부 및 답안지 배부시간 준수, 문제지 인쇄, 보안 책임자 지정 등 보안 관리 철저, 시청각 장애 학생 평가 방법, 난청 지역 학교 확인, 부정행위 사전 예방 관리 대처 등 시행 전반에 대해 협의했다. 2023학년도 특별히 막힘없는 영어교육 지원을 위해 교육지원청에 실시하는 온라인 영어 학습 등영어교육 사업도 안내하였다.

영어듣기 능력평가를 마친 중학생은 4월7일 이후에, 고등학생은 4월 13일 이후에 문제지, 대본, 정답 음원 파일을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EBS에서 제공하는 무료 해설 강의는 시험 당일 오후 6시 이후에 다시듣기를 통해 재학습 할 수 있다.

경주교육지원청 권대훈 교육장은 “글로벌 시대를 대비해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과 영어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 이번 제1회 영어듣기평가가 무사히 시행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사전 연수와 점검을 통해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2023학년도 막힘없은 생활영어교육 강화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영어교육지원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