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경산교육지원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경산발명교육센터, 2023 융합 봄 축제 개최4월 7,8일 2일간 「발명해봄! 메이커해봄!」업사이클링 한마당 개최

▲4월 7,8일 2일간 「발명해봄! 메이커해봄!」업사이클링 한마당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메이커교육센터와 경산발명교육센터(센터장 김호상)는 4월 7일, 8일 오전10시부터 남부미래교육관에서 2023 융합축제 「발명해봄! 메이커해봄!」-업사이클링 한마당을 이틀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개최되는 융합 축제는 남부미래교육관의 준공 1주년을 기념하고, 2023학년도 신학기를 맞이하여 메이커·발명 교육 가족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남부미래교육관 강당과 야외에 메이커·발명 12부스와 고(GO)카트 제작 및 운전하기 등의 특별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강당에서는 경산시 학생발명품경진대회 수상작 전시와 로보마스터 배틀 게임을 운영하면서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가족간의 협업 및 대화,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남부메이커교육센터와 경산발명교육센터에서는 2023년 친환경·업사이클링으로 운영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어 이를 선보이는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실제 프로그램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고(GO)카트 제작 관련 특별 프로그램의 경우 장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지만 이번 행사에 맞춰서 분업과 협력을 통해 제작 가능하게 운영하여 참여 학생에게는 특별한 역량을 키울 수 있다고 판단된다.

이번 축제에는 드론, 메이커, 발명, 로보마스터 배틀 게임은 예약 없이 현장 접수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고(GO)카트 제작 관련 특별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으로 운영 중이니 남부메이커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당일 남부미래교육관 내에 주차가 불가능하니 대중교통 및 성암초등학교 운동장에 주차를 하고 20분간격으로 운행중인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더 의미있는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김호상 센터장은 “준공 후 1년 동안 남부메이커교육센터와 경산발명교육센터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며 이에 보답하고자 2023년 융합 축전 「발명해봄! 메이커해봄!」-업사이클링 한마당을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친환경·업사이클링 체험 교육의 시작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만개한 봄의 정원에서 따뜻한 가족애를 느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