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2023년 독도아카데미 교육 신청 열기 후끈교육과정 다양화 및 3박4일 기수도 첫선 봬
▲2023년 독도아카데미 교육 신청 열기 후끈ⓒ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기자] 울릉군은 지난 29일부터 2023년 독도아카데미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작년 하반기에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독도아카데미를 재개하였고,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3월부터 독도아카데미를 시작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발 빠르게 열고 있다.

지난해 교육생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독도아카데미 커리큘럼도 일부 새롭게 개편했다. 2박 3일 교육과정만 있던 독도아카데미에 16년 만에 처음으로 3박 4일 과정을 선보인다. 기존보다 하루 늘어난 일정에는 한국 100대 명산 중에 하나인 성인봉 등반과 울릉도 개척민들이 다니던 옛길을 복원한 해담길 걷기가 추가된다. 기존의 역사·문화적 교육에 자연생태학습을 과정에 포함하여 우리땅 울릉도·독도의 역사와 함께 신비롭고 아름다운 자연을 더 가까이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교육이 될 전망이다.

아카데미교육 신청일 이었던 지난 27일, 새로 생긴 3박 4일 과정을 통해 보다 심도 있게 울릉도·독도를 체험학습 할 수 있다는 기대로 교육생들의 반응이 뜨거웠고, 성인봉 등반과 해담길 걷기가 포함된 3박 4일 교육기수는 교육신청 시작 20분 만에 접수 마감되었다.

독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시작 2시간도 채 되지 않아 상반기 모든 기수가 조기 마감되어 미처 신청하지 못한 수많은 교육생들의 문의와 요구로 한 기수 당 정원이 130명임에도 불구하고, 운영업체와 유관기관의 도움으로 일부 기수는 200명까지 증원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독도 아카데미팀은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