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2023년 봄철 산불방지 교육·훈련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산불방지 전문교육 시행
▲울릉군, 2023년 봄철 산불방지 교육·훈련ⓒ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울릉군과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산림일자리 분야에 채용된 산불예방진화대 등 4개 분야 50명 근로자를 대상으로 『2023년 봄철 산불방지 교육·훈련』을 시행하였다.

이번 산불방지교육은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소속 이한성, 이혁래 강사가 강의를 맡아 진행하였으며, 산불진화전술 및 방법, 산불감시 요령 등 산불사전예방의 중요성과 산불현장 대응방안을 교육하였다. 특히 산불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 교육을 진행하여 산림일자리 종사자들의 화재진압과 안전사고에 대처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울릉군은 봄철 산불의 예방과 진압을 위해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하여 운영 중이다. 공무원, 산불종사원을 투입하여 산불 예방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산불이 발생하면‘산불상황관제시스템’을 통한 대응 방안을 구축하고 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는 지리적 여건상 산불이 발생하면 육지의 진화 인력의 도움을 초기에 받기 어렵기 때문에 지역 내 자체 인력으로만 진화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철저한 예방 및 초기대응이 중요하다. 이번 훈련으로 산림일자리 종사자들이 산불예방의 최전선에서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