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및 납부연장 신청안내관내 전 법인에게신고·납부 절차와 납부기한 연장 신청 등 안내문 발송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및 납부연장 신청안내ⓒ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릉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전 법인에게신고·납부 절차와 납부기한 연장 신청 등 안내문을 발송한다고 31일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납부 대상은 사업 연도 종료일 현재 울릉군에 사업장을 둔 지난해 12월 말 결산 법인으로 영리법인, 수익사업을 영위하는 비영리법인, 국내 원천소득이 있는 외국법인이며, 소득이 없거나 결손이 발생한 법인도 반드시 신고해야한다. 또한 둘 이상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안분하여 신고·납부해야 하며, 만약 안분대상 법인이 안분하지 않고 본점 소재지 등 하나의 시·군에만 신고할 경우 나머지 사업장에 대해서는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신고방법은 신고서와 제출서류를 준비해 군청을 방문하여 신고하거나, 지방세 인터넷 신고·납부 사이트 위택스(wetax)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전자로 신고·납부할 수 있다.

울릉군에서는 ‘21년 또는 ‘22년 수출액이 매출액의 50% 이상인 중소기업 및 관세청, KOTRA 선정 수출 관련 중소기업 및 고용위기지역,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소재 중소기업에 한해 납부기간을 3개월 직권 연장한다.

기한 내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한 법인에 대하여 연장신청이 가능하므로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신청서 작성, 울릉군 재무과에 우편·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