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구미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비교견학 활동구미하수처리장 현장방문 & 진주 「월아산 숲속의 진주」 비교견학 방문
▲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비교견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4월 14일부터 17일까지 제266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구미하수처리장과 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방문했다.

먼저, 4월 14일에는 칠곡군 석적읍 중리에 위치한 구미하수처리장을 방문하여 관내 위치한 구미하수처리장, 4단지하수처리장 등 각종 하수처리장 시설에 대한 현황, 하수처리 과정 등 전반적인 현황을 청취하고 홍보관 관람 및 분뇨처리시설,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등 각종 하수처리시설을 둘러보았다.

4월 17일에는 구미시 산림과 관련 공무원과 함께 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비교견학 진행했다.

산업건설위원들은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방문하여, 월아산 우드랜드, 자연휴양림, 산림레포츠 단지, 치유의 숲 등 기본 현황 및 운영 인력, 예산 등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청취한 후 시설을 둘러보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에코 라이더, 곡선형 짚와이어, 네트 어드벤처 등을 직접 체험했다.

박세채 산업건설위원장은 "구미시 선산 산림휴양타운 조성사업이 선산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나아가 산림휴양 인프라 확충 및 경북 최고의 산림관광 브랜드화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미시 산림과에서도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