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배구 구미
다 함께! 다 같이! 주부들의 스파이크! ‘제 29회 LG기 주부배구대회’가족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LG플레이파크’ 운영
▲ 다 함께! 다 같이! 주부들의 스파이크! ‘제 29회 LG기 주부배구대회’ⓒ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구미시 25개 읍/면/동 화합대축제 ‘제29회 LG기 주부배구대회’가 5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구미낙동강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행사는 구미지역 LG자매사(LG전자,LG디스플레이,LG이노텍,팜한농)의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가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1993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체육 복합축제다.

LG기 주부배구대회는 구미시 25개 읍/면/동 주부선수들이 2개리그로 나뉘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한 힘든 시기를 지나 일상으로 회복하는 상황에서 마스크를 벗고 ‘다 함께 다 같이’ 화합하고 지난행사에 이어 다회용기 사용, 환경관련 캠페인 전개를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로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LG플레이파크’ 공간이 특별 조성되어 운영된다. ‘LG플레이파크’는 무더운 날씨를 고려한 초대형 에어트러스와 무대를 설치하고 키즈월드(트램펄린, 볼풀장, 레고, 대형블럭체험 등), 꿀잠쉼터, 다양한 무대공연(지역예술인 공연, 힐링버스킹, 도전 노래방) 등으로 구성해 남녀노소 쉬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방문하는 많은 관람객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디지털웹툰,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등의 이벤트부스, 환경을 생각하는 다채로운 체험부스, 먹기리존도 운영되고 초대박 경품으로 LG가전제품(올레드TV, 무선청소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 장구의신 박서진, 섹시미스트롯 지원이, 구미출신 불타는트롯맨 황준, 한국대표 치어리딩팀 구미대 천무응원단의 특별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LG경북협의회는 LG주부배구대회, LG드림페스티벌, LG사회적경제페스타 등 다양한 기업주도형 축제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