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김천
김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진로캠프청소년 진로 캠프 「진로 A에서 Z까지」 프로그램 실시
▲ 청소년 진로 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2일부터 이틀간 청소년 4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 캠프 「진로 A에서 Z까지」를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 진로 캠프는 진로 성숙 검사를 통해 자신의 꿈과 재능을 알아보고, 활동 체인 집단 상담으로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진로 계획 수립, 스포츠 전문가와 함께하는 직업인 인터뷰, 요리체험, 노션 포트폴리오 만들기 등 체계적으로 진로를 계획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쉽고 재미있는 운동 체험, 나의 진로를 이해할 수 있는 진로 성숙도·활동 체인 검사, 그리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진로포트폴리오를 가지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 관계자는 “중학교 1학년은 진로 학기제를 운영하지만, 관내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기관이 아주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번 캠프를 기획·실시했다.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이 진로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해 개인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교육 및 연수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담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