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군위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평화통일 4행시 연 만들기 행사2023년 어린이날 큰잔치 평화통일 4행시 공모전과 연 만들기 체험 행사 가져
▲ 평화통일 4행시 연 만들기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5월5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앞 광장에서 “2023년 어린이날 큰잔치 평화통일 4행시 공모전과 연 만들기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는 대구 경북 지역내 어린이들과 시민 약 2,000여 명이 참여하는 어린이 축제의 장인 이번 행사에 올바른 통일관 형성 및 건전한 평화통일 미래세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평화통일 4행시 공모전과 연 만들기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우천으로 인해 예정되었던 연 만들기 체험은 “평화통일 4행시 연 만들기 공모전”으로 변경하여 진행됐으며,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 200명에게 공모전 접수에 대해 안내하고 연 제작에 필요한 태극 연 세트와 얼레를 배부했다.

평화통일 4행시 공모 내용으로 연을 만들어 5월 7일까지 인증샷을 메일로 보내면 해당 접수분에 대하여 평가 및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의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통일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는 한편,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통일의 필요성과 이를 위한 지역 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립 근거로 둔 대통령 직속의 헌법기관으로서 통일에 관한 국내외 여론수렴, 국민적 합의 도출, 범민족적 의지와 역량의 결집 등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의 수립 및 추진하고자 1981년에 출범한 범국민적 평화통일정책자문기구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