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 벨벳기업 (주)영도벨벳 방문 간담회기업 현장 방문으로 기업과 근로자의 애로 해소 나서
▲ 벨벳 장인기업 (주)영도벨벳 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장호 구미시장은 8일 구미국가산단에서 60년 이상 벨벳섬유 생산을 하고 있는 (주)영도벨벳을 찾아 생산라인 등을 둘러봤다.

류병선 회장, 이충열 사장, 전상구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근로자와 함께 점심식사를 하고 간담회를 열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지역기업 방문은 기업과 근로자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현장과 기업에 답이 있다'는 김장호 시장의 뜻에서 시작했으며, 앞으로 지역기업 및 근로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다.

(주)영도벨벳은 1960년 창업이래 벨벳섬유라는 한 분야에서 60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대표 장인기술 기업으로, 고밀도 패션의류 소재 및 가구·침장용 홈패션 소재의 세계 벨벳시장을 선두하는 기업이다.

특히, LCD패널 성능을 결정하는 LCD 러빙포 개발에 성공해 세계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기자동차용 복합소재 개발 등 첨단소재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아울러, 금탑산업훈장, 3천만불 수출탑 등 오랜 시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최근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지역에 기탁하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솔선수범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최근 섬유 관련 기업 및 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실정으로 시에서도 정부와 함께 섬유산업 지원 및 육성에 대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