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군위
군위교육지원청, 서로에게 관심 UP, 감사 UP어린이날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어린이날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 Wee센터는 5월 5일 군위생활체육공원을 방문하여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에서는 어린이날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Wee센터 안내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New-Start(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 안내 및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또한 학생대상의 진로, 성격, 스트레스 간이 검사를 실시하고, 성인대상의 스트레스, 부모양육태도 검사를 실시하고 해석상담을 받을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였다.

특히 보호자 대상으로 MBTI성격유형검사, 학생 대상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 CATi성격유형검사가 참가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더불어 어버이날과 스승의날을 맞이하여 엽서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서로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우편을 통해 전해지도록 하였다.

또한 가죽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과 함께 만들기를 하였으며 완성된 작품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 시간이 되었다.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서로에게 우리가 되어 줄 수 있는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며, Wee센터가 정서적인 지지와 여러 가지의 상담을 지원하여 좀 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장소로 인식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