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11번째‘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시행5월 10일 고령군 산불진화 헬기 계류장 및 대가야시장 인근
▲고령군, 11번째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 시행ⓒ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5월 10일 고령군 산불진화 헬기 계류장 및 대가야시장 인근에서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를 시행하였다.

이번 챌린지는 3월 29일을 첫 시작으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 11번째 챌린지다. 부군수, 대가야읍장, 산불진화헬기 기장,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병해충예찰단 등 50여명이 함께, 대가야 시장을 도보로 이동하며 군민들에게 산불예방 팸플릿을 전달하고, “우리 함께 소중한 숲을 지키자”는 구호를 외쳤다.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를 시작으로 23개 모든 시군 단체장이 참여한 첫 행사에서 이남철 고령군수는 “고령군은 자체적으로 읍면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를 추진하여 산불예방 홍보에 힘쓰자”고 밝혔다. 이에 고령군수와 읍면장, 군민이 한 마음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고령군은 올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은 성과를 기록 중이다.

이원철 고령군 부군수는 산불예방을 위해 노력한 산불진화헬기 기장,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들에게 진심어린 감사를 건내며,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기록 중이다. 산불조심기간이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해서 올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해보자”라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