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구미
구미시,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청소년이 `꿈’며들다’ 주제로 금오산도립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려
▲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헤 기자] 구미시는 5월 13일 금오산도립공원 잔디광장에서 2023년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청소년밝은세상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꿈이 스며들도록 청소년의 꿈을 다같이 응원하자는 뜻을 가진 ‘청소년이 `꿈’며들다’라는 행사명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성년의날 특별전, 4차산업 특별전, 동아리 부스 등 14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됐고 특히 행사체험 SNS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2부 기념식에서는 특별 초청 공연,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청소년, 청소년육성유공자 표창 수여식, 축하 세레머니가 진행됐다.

마지막 행사인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총 22개 동아리가 참가해 댄스, 어쿠스틱, 사물놀이, 랩 등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끼를 발산했다.

4년만에 개최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하는 축제로 청소년을 위한 축제라는 의미를 더하며, 구미시민 누구나 행사장에 방문해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즐겼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해 지역사회의 중심 역할을 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