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대, 동성로축제 체험부스 인기 독차지웹툰·캐릭터 드로잉, 헤어스타일링, 향카드 체험에 발길 이어져

▲웹툰·캐릭터 드로잉, 헤어스타일링, 향카드 체험에 발길 이어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가 12일부터 14일까지 대구 동성로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제34회 동성로축제’의 체험부스를 마련해 시민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다.

동성로축제는 CGV한일극장과 동성로관광안내소에 이르는 거리에 홍보·체험 공간과 판매·먹거리존으로 구성하고 동성로 가요제, 청소년 댄스대회 등 다양한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달궜다.

구미대는 옛 대구백화점 앞 거리에 마련된 체험부스 3개 동에 4개 학과 학생들이 참여했다.

헤어메이크업네일아트과의 ▲헤어스타일링 ▲붙임머리 ▲네일아트 체험, 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의 ▲디지털 피부진단 ▲향카드 제작 ▲천연비누 제작 체험 부스에는 여성들은 물론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특히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과 웹툰애니메이션스쿨 학생들이 마련한 ▲웹툰&게임캐릭터 드로잉 ▲페이퍼 토이 체험부스에는 청소년들이 대거 몰리며 큰 인기를 모았다.

최성철 구미대 대외협력처장은 “3년 4개월 만에 코로나 팬데믹에서 벗어나 사실상 일상으로 돌아가는 시기에 시민들과 축제를 함께 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기쁘다”고 말하고 “우리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한 이상으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체험 만족도가 높아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구의 대표적 시민문화축제인 ‘파워풀 대구페스티벌’이 같은 일정으로 국채보상로 일대에서 개최돼 많은 시민들이 두가지 축제를 동시에 즐기는 기회가 됐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