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에 귀농하면 희망정착금을 준다고 ?!부부전입 : 월40만원, 부부 및 자녀전입 : 월50만원
▲청도 귀농인 희망 정착지원금지원사업ⓒ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5월 17일부터 6월 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귀농인을 대상으로『청도 귀농인 희망정착지원금 지원사업』신청을 받는다.

『청도 귀농인 희망정착지원금 지원사업』은 귀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귀농인 100가구를 선정하여 부부전입시 월40만원, 부부 및 자녀전입시 월50만원 5년동안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 청도군외의 다른지역에서 농업외 타산업분야에 종사(1년이상 거주), ▷ 귀농인 가족(부부 이상)이 청도군으로 농업경영을 목적으로 전입하고, 주민등록 1년이 경과 후 가구의 세대주가 신청, ▷ 신청당시 연령이 만40세 이상 ~ 만65세 이하이면서, 농업경영체에 등록 1년 이상인자로 전입한지 5년 이내인 세대주, ▷ 농업교육 100시간 이상 이수자로 해당사항을 모두 충족한 자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청도 귀농인 희망정착지원금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5년동안 희망정착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농촌 생활을 할 수 있고, 건실한 농업경영체로 성장되어 농촌에 활력을 더욱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하수 군수는 “농업인력 고령화와 농촌인구 감소로 지역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청도 귀농인 희망정착지원금 지원사업』이 마중물 되어 농촌인구를 유입하고 농업인력을 확보하여 청도군에 힘찬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