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고령교육지원청 교육활동 보호주간 운영-“온(溫) 소통”멘토링선배 교사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따뜻한 연수
▲선배 교사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따뜻한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기세원)은 5월 16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교육활동 보호주간 운영 “온(溫) 소통” 멘토링을 실시하였다.

이번 “온(溫) 소통” 멘토링은 임용 3년 이내 교사(저경력교사)들을 위해 준비한 자리로 초·중·고등학교와 과목별 특색을 고려하여 멘토와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정보를 나누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먼저 교사를 위한 ▲교육활동 보호 가이드 안내 ▲교육활동 침해행위에 대응하는 방안 ▲학생과 학부모와의 소통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기관별·과목별 특색에 맞게 소그룹으로 나누어 활동하였다. 또한, 이어진 소통·공감의 시간을 통해 선생님들의 교직 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안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기세원 교육장은“처음 교사가 되었을 때 부푼 기대로 현장에 발을 디뎌보면 예측하지 못하는 많은 일들을 겪게 된다. 그럴 때 혼자 고민하고 힘들어하는 것보다 선배 교사와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교직 생활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