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 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친구야, 학교 가자! 친구야, 같이 놀자

▲친구야, 학교 가자! 친구야, 같이 놀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 Wee센터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및 학업 중단 예방을 위하여 17일과 18일 이틀간 저동초(교장 신장섭), 울릉초(교장 오정선)에서 울릉경찰서와 협업하여 ‘학업 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저동초, 울릉초의 학생과 교직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학업 중단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되었다. 더불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 지원과 학업 중단 위기 학생 조기 발견을 위해 홍보 물품 배부, 현수막 게시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한 학생들에게 학업중단숙려제인 New-Start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Wee센터 이용 방법 및 상담 프로그램을 설명하여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진규 교육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이 향상되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학업 중단 문제에 대해 학생이나 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민 모두가 교육공동체로서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