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케이메디허브, 방사선 민감제 국내외 임상을 위한 생산 지원방사선 치료 효과를 증진시키는 방사선민감제 임상 의약품제조 및 생산지원
▲의약생산센터 의약품생산지원ⓒ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주식회사 브이에스팜텍의 국내 임상 투여 및 미국 임상2상 시험용 방사선 민감제 의약품 생산을 지원했다.

케이메디허브는 대구지역기업인 브이에스팜텍의 항암 치료를 위한 방사선 민감제 ‘VS-101’ 개발을 위해 제제개발, 의약품 생산, 품질관리부터 국내 임상 진입 및 미국 임상2상을 위한 임상계획승인(IND) 자료까지 전주기 지원을 했다.

해당 의약품은 방사선 치료효과 증진제로 암 환자들이 방사선 치료를 받을 때 병용 시 기존 방사선 치료효과를 증진시키는 동시에 누적 방사선량을 낮춰 방사선 치료에 따른 부작용을 조절해준다.

브이에스팜텍의 방사선민감제 ‘VS-101‘은 국내 최초 임상 진입에 성공했고, 미국 FDA 임상2상을 신청하여 해외 진출 준비와 함께 외자제약사와 기술이전을 위한 접촉을 준비 중에 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최근 국내 임상의 첫 환자 투약을 위한 브이에스팜텍의 임상의약품 생산을 지원함과 동시에, 국내 다수 기업과 다양한 정부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아 다각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뒤에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냈다.

의약생산센터는 제조시설을 갖추지 못한 국내 제약·바이오 벤처 기업들도 임상시험에 진입할 수 있도록 개발단계부터 생산, 인허가 지원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국내 의약품 생산 제조의 공백 없이 채워주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전문 인력과 풍부한 생산지원 경험을 통해 벤처 기업들의 국내 및 해외 임상의 성공적 진입 지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