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안동
안동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개회안동시 행정기구설치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심의·의결
▲ 안동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의회는 5월 24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제241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동시 행정기구설치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5월 2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241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의결한 뒤 바로 산회하고, 각 상임위원회를 개회하여 “안동시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한 의원발의 2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동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20건을 포함한 총 22건의 각종 안건을 심사한다.

다음 날인 5월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각종 안건을 최종 의결함으로써 제241회 안동시의회 임시회를 폐회할 예정이다.

또한, 제1차 본회의에는 박치선 의원 “사회적 약자와 함께 누리는 호반나들이길 및 용상 낙천교 어린이 놀이터 조성”과 손광영 의원 “안동시 공공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 운영 방안”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책제안 및 시정에 관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