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안동
경북북부지식재산센터 IP나래 프로그램 지원기업 모집7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IP기술전략 또는 IP경영전략 기반의 지속적 성장지원
▲ 안동상공회의소경북북부지식재산센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상공회의소 경북북부지식재산센터는 오는 5월 24일부터 6월 20일까지 경북북부지역 8개 시, 군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도 2차 IP 나래 프로그램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IP나래 프로그램은 경북북부지역 소재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IP기술전략 또는 IP경영전략 기반의 지속적 성장지원을 위해 유망기술도출과 강한 특허권 확보, 경쟁사 기술분석, 특허 포트폴리오 전략, IP자산구축 및 사업화 전략, 브랜드·디자인 경영 등의 사업을 기업별 2,500만원 규모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간 2회에 걸쳐 지원기업을 모집하는 IP나래 프로그램은 올해 1차 지원기업 모집공고 당시 48개 기업이 지원하여 3:1의 경쟁률로 16개 기업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기업의 기술과 경영에 대한 실질적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어 지역 기업들의 관심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IP나래 프로그램에 선정된 수혜기업에 대해서는 100일 이내의 기간 동안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는 IP 기술/경영 융복합 컨설팅을 8회 지원함과 동시에 기업의 보유기술을 특허출원하고, 지원 종료 후에는 2년간 서울보증보험의 이행보증보험 및 인허가 보증보험을 무담보로 이용 가능한 혜택이 주어진다.

경북북부지식재산센터 강기훈 센터장은 “올해 2차 지원기업으로는 11개를 선정할 예정이며, 현재 특허청이 일부 부처들과 협의 중인 공모과제 가점 협의가 이루어 질 경우 일부 부처의 연계지원사업 신청시 심사가점 혜택도 가능하므로 지역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RIPC지원사업 신청시스템(pms.ripc.org)을 통해 5월 24일 오전 9시부터 6월 20일 18시까지 온라인으로 회원가입 후 신청접수하고, 자세한 사항은 경북북부지식재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