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202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직원 연수

▲202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직원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오)은 2023년 5월 24일 호서남초등학교 교직원 50명을 대상으로 『202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찾아가는 교직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취약계층 학생의 학습 결손 예방과 정서 치유를 통해 건강한 학생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통합사례관리, 학생 맞춤형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문경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강사는 경운대학교 상담복지학과 교수이며, 선재아동가족상담연구소 소장인 여인숙 교수가 초빙되어 「위기 아동 개입 및 사례관리 실제」라는 주제로 강의하였으며, 위기·집중지원 학생들에 대해 실제 교육과정과 연계되어 운영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강의 내용 중에 회복탄력성에 대해 큰 공감을 얻었다고 하며,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건강한 성장을 돕도록 신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김현오 교육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교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해가 필요하며 이번 연수가 사업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