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예천
예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초등학교 자녀 둔 부모 대상 다양한 맞춤형 부모교육 진행
▲ 찾아가는 부모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지난 5월 24일 은풍골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6월 1일 로뎀지역아동센터 ▲6월 2일 예천지역아동센터 ▲6월 15일 금당실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된다.

‘자녀와 부모 모두를 위한 감정 코칭’, ‘요즘 세대, 우리 아이들의 마음은 어디로?’, ‘너의 사춘기에게’ 등 다양한 주제로 맞춤형 부모교육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의 사례를 중심으로 자녀에 대한 이해와 소통 방법을 교육해 친밀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고 감정 코칭 훈련으로 부모와 자녀 관계 개선과 부모 자신의 성장을 지원한다.

박영선 주민행복과장은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가 안정된 양육자로서 자녀를 정서적으로 지지해주고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자살, 일탈 등 다양한 위기청소년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부모교육을 비롯한 위기청소년 집단상담, 자살자해 집중 심리 클리닉, 고위기 맞춤형 사업 등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