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청송
청송읍건강지킴이 붕어빵 봉사‘훈훈’상금으로 붕어빵 기계와 재료 구입하여 ‘붕어빵 봉사활동’시작
▲상금으로 붕어빵 기계와 재료 구입하여 ‘붕어빵 봉사활동’시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읍건강지킴이들이 붕어빵 봉사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송읍 건강지킴이는 2017년 청송읍 건강마을조성사업을 시작으로 마을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자치기구로 조직되어 7년째 봉사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청송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우수단체로 선정되어 지원받은 상금으로 붕어빵 기계와 재료를 구입하여 ‘붕어빵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청송읍건강지킴이는 5월 한 달간 운영 중인 ‘건강지킴이가 강사로 활동하는 건강체조교실’에 주민강사로 활동하면서, 건강체조교실에 참가하는 13개 경로당 어르신 313명에게 붕어빵을 직접 구워 간식으로 제공해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송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청송읍건강지킴이는 주민주도형 건강마을조성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 모든 활동이 자원 봉사로 이루어지고 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보건의료원에서도 건강마을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