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도
청도교육지원청 『놀이와 배움의 숲』 숲속 보물찾기!청도교육지원청 유치원 학부모‘숲속 보물찾기’연수 개최
▲청도교육지원청 유치원 학부모‘숲속 보물찾기’연수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재)은 5월 25일에 청도유아숲체험원에서 유치원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놀이와 배움의 숲! 숲속 보물찾기」 유치원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학부모들이 숲에서 유아들에게 이루어지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몸소 체험해 봄으로써,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통과 공유를 통해 자녀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고자 마련하였다.

탄소중립게임, 나만의풀잎손수건만들기, 해설과함께하는숲길산책, 숲명상 등의 활동을 통해 놀이중심의 생태전환교육이 이루어졌으며, 기후위기 대응, 에너지 절약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도 함께 공유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 이00님은 “우리 □□이가 한 달에 한 번 여기에서 숲체험하고 오는데 너무 재밌다고 한 이유를 오늘 알 수 있었어요. 온전히 숲에서 자연을 느끼고 일체되어 힐링되는 시간이었고, 소중한 숲과 자연을 위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라고 하였다.

이동재 교육장은 “요즘은 좋은 건물에 다양한 기구를 이용한 유아시설들이 주변에 많이 있다. 하지만, 그런 시설이나 기구 없이도 아이들이 숲이라는 거대한 자연 속에서 스스로 놀거리를 찾아 함께 뛰어놀고 탐구하는 과정에서 진정한 놀이를 통한 배움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오늘 찾은 숲속의 보물들을 가정과 유치원에서 더 크고 의미있게 가꾼다면 우리 아이들이 생명을 존중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실천하며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다.”고 당부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