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울릉도·독도 탐방 체험학습으로 독도 사랑 UP’영양교육지원청 독도지킴이 울릉도·독도 탐방 체험학습 실시
▲영양교육지원청 독도지킴이 울릉도·독도 탐방 체험학습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2023년 5월 24일부터 5월 26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2023학년도 울릉도·독도탐방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이번 울릉도·독도탐방 체험학습은 관내 초·중학생 25명과 인솔단 5명 총 30명으로 구성되었다.

체험학습은 울릉도·독도 탐방을 통해 울릉도의 생태와 문화를 알아보고 독도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체험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4월 28일 동북아역사재단 김영수 박사를 강사로 모시고 참가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독도 특강을 실시하여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증명할 수 있는 국제법적, 지리적, 역사적 근거를 학습하였다. 또, 학생, 학부모 및 교사 대상 현장체험학습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독도 업무 담당 교사 및 인솔 교사들은 울릉도·독도 생태학습과 역사학습에 도움이 되는 ‘울릉도·독도 탐방 자료집’을 자제 제작하여 체험학습 기간에 활용했다. 자료집 내용으로는 울릉도와 독도의 자연 학습 도움자료 ‘독도의 사계절’, 체험학습 소감을 담은‘4컷 만화 그리기’, 독도의 역사를 담은‘독도 사랑 글쓰기’로 구성하여 입체적인 울릉도·독도 학습이 되도록 하였다.

김유희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학생들이 울릉도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문화를 체험하고, 독도의 역사를 종합적으로 이해하여 독도 수호 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