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
봉화교육지원청, 울릉도‧독도 체험 탐방 실시체험‧실천 중심 독도 교육으로 우리 땅! 민족의 섬 독도 수호

▲체험‧실천 중심 독도 교육으로 우리 땅! 민족의 섬 독도 수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은 2023년 5월 22일부터5월 24일까지 2박 3일간 초‧중학생 20명과 인솔단 8명으로 탐방단을 구성하여 2023학년도 울릉도‧독도 체험 탐방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 탐방은‘우리 땅! 민족의 섬 독도 수호’를 주제로 한 체험‧실천 중심 독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독도 수호 의지를 기르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도록 하고자 실시되었다.

특히 체험 탐방 활동의 내실화를 위해 사이버 독도 교실을 중급까지 이수하고 독도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 위주로 선발하였으며, 울릉도‧독도의 역사적, 지리적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체험 탐방을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학생 및 인솔단 모두 철저히 준비하였다.

체험 탐방은 울릉군 문화관광해설사의 협조로 독도 전망대, 봉래폭포, 관음도 등 A코스, 나리분지, 태하전망대, 해안산책로 등 B코스의 울릉도 육로 생태 탐방과 독도 경비대 위문품 전달, 독도 수호 결의문 및 우리의 다짐 낭독으로 진행하였다.

박명호 교육장은 “울릉도와 독도의 생태를 직접 경험하고 역사적․지리적 중요성을 배움으로써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값진 배움의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이러한 배움을 바탕으로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진 자랑스러운 봉화인으로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