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송
청송교육지원청 "교육활동 침해는 우리가 해결한다!"교원활동 보호책임관 연수 실시
▲교원활동 보호책임관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호경)은 5월 25일 주왕산 관광호텔 1층 회의실에서 교원활동 보호책임관 연수를 실시했다.

교원활동 보호책임관(교감)들은 교육활동 침해에 관한 법령, 교육활동 침해 사안 처리 방안, 피해 교원 지원 시스템을 확인했다. 그리고 각 학교의 학교교권보호위원회 구성 및 활동 내용을 교차점검하며 사전 예방 교육 시행을 통한 교육활동 침해의 선제적 조치의 방안을 마련했다.

파천초 조원희 교감(강사)은 ‘교육활동 침해가 발생한 후 대응하거나 법적인 절차를 밟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평소에 학생, 학부모, 교원이 한마음으로 즐겁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교육환경을 만들어가는 태도’라며 구성원 간의 상호존중과 배려를 강조했다.

정태호 교육지원과장은 “대형선박에는 평형수(平衡水)가 있다. 평형수는 짐이 적을 때에는 바닷물을 채워 균형을 잡고 짐을 실은 후에는 바닷물을 배출해 프로펠러가 잠기거나 부력에 의해 선박이 물 위로 뜨는 것을 방지하며 배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 준다. 교원활동 보호책임관의 역할은 선박평형수와 같다. 학생의 인권과 교사의 교권이 균형감 있게 공존하는 학교 문화 형성을 위해 힘써주기를 바란다.”라며 연수를 마무리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