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달서구, 「2023 의병의 날 기념 향사례(鄕射禮)」개최지역주민 및 계명대학교 외국인 대학생들이 대회에 직접 참가해 특별한 경험과 소중한 추억 제공 할 예정

▲대구 달서구, 「2023 의병의 날 기념 향사례(鄕射禮)」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오는 6월 1일 오후 4시부터 월곡 우배선 장군의 발자취가 남아 있는 월곡역사박물관에서 의병의 역사적 가치 제고와 애국정신 계승을 위한「2023 의병의 날 기념 향사례(鄕射禮)」행사를 개최한다.

의병의 날(6. 1.)은 의병의 역사적 가치를 일깨워 애국정신을 계승하고자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기념일은 임진왜란 시 곽재우가 최초로 의병을 일으킨 음력 4월 22일을 양력으로 환산해 호국보훈의 달 첫째날인 6월 1일로 선정해 지난 2010년 공포됐다.

달서구는 조선시대 임진왜란 당시 지역에서 의병을 일으켜 혁혁한 전공을 세웠던 월곡 우배선 장군의 구국의 혼을 계승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의병의 날 의식 재현, 죽궁 진상, 활쏘기 시연 및 대회, 퓨전국악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예를 품어 활을 쏜다”는 뜻의 향사례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고을수령 주관으로 효제충신하고 예의에 밝은 자를 주빈으로 삼아 활쏘기 시합을 하던 조선시대 행사를 재현했으며, 지역주민 및 계명대학교 외국인 대학생들이 대회에 직접 참가해 특별한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제공 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호국 보훈의 달 6월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한 의병들의 구국의 혼을 이해하고, 애국정신을 계승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