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
봉화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대상 한국어 교육 진행“실생활에 필요한 한국어 배워요~”

▲“실생활에 필요한 한국어 배워요~”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군가족센터가 관내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한국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이민자가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한국어교육을 통해 생활언어를 익히고 한국문화 이해도를 높여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오는 12월까지 생활언어 기초반(토픽)과 국적취득반 2개로 나눠 주 2회(화, 목) 집합교육으로 시행된다.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결혼이민자는 “한국어교육을 통해 실용 한국어를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한국어 실력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한국 국적취득 관련 공부를 통해 법적 보호를 받을 권리와 사회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져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봉화군가족센터장은 “결혼이민자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실생활에 가장 밀접하고 중요한 한국어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결혼이민자의 성장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한국 사회에 조기 정착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