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 한우농가 맞춤형 아카데미 개최관내 한우 농가 역량 강화 통한 예천한우 경쟁력 제고 목적
▲ 한우농가 맞춤형 아카데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은 7월 6일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한우농가 맞춤형 아카데미’ 개강식을 했다.

관내 한우 농가 역량 강화를 통한 예천한우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한우를 사육하는 축산인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입학 희망자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30명을 선정했다.

오는 9월까지 총 12회 24시간에 걸쳐 축산분야의 저명한 강사를 초빙해 ▲한우의 혈통자료를 이용한 한우 개량 ▲수정란 이식을 이용한 한우 개량 ▲한우농가 질병 관리 ▲스마트 축산을 위한 축사 환경관리 ▲한우의 대사 생리의 이해 ▲한우 사양관리 기술 등 교육을 편성했다.

또한, 7월과 8월 총 2회 현장 교육을 진행해 도내 우수 농가를 직접 방문하고 대내외적으로 급변하는 축산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고급 사양기술을 배우는 등 현장 감각을 익힐 계획이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로 수정란 이식, 질병 관리 및 사양관리 기술을 배우고 현장실습으로 농장에 바로 접목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보 축산과장은 “한우농가 맞춤형 아카데미에 배운 내용을 적용해 친환경 농장을 조성하고 농가 소득증대로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