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2023년 제3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참석기조강연을 통해 중점 추진 중인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과 대구미래학교 운영 방안 제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2023년 제3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참석(포스터)ⓒ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7월 13일(목) 14:00 시그니엘 부산에서 개최되는 ‘2023년 제3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에 참석한다.

* 교육정책네트워크 참여기관: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육아정책연구소

교육부, 대구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도약하는 지방교육, 미래를 향한 도전과 과제’를 주제로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지방교육의 비전과 도전, 그리고 과제가 무엇인지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제1부는 류방란 한국교육개발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과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기조강연을 통해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지방교육자치단체의 정책 비전과 방향을 발표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아이중심, 교실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을 주제로 대구미래역량교육 체계와 주요 정책을 발표한다. 특히, 대구시교육청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과 대구미래학교 운영 방안을 제시한다.

제2부는 한국교육개발원장 진행으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과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의 대담이 진행된다. 양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 교육정책의 의미를 공유하고,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미래를 향한 지방교육의 정책 비전을 공유하고, 진정한 교육 자치를 구현하기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