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교육지원청 대도시 이상의 진로진학 및 교육과정 정보를 제공한다칠곡군과 순심고등학교가 함께하는 진로진학 및 교육과정 박람회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순심고등학교(교장 이영희)는 오는 8월 19일 토요일, 칠곡군 관내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칠곡군과 함께하는 진로 진학 및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한다. 칠곡군은 관내 고등학교에 지역인재 육성사업 지원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학생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칠곡군과 순심고등학교가 함께하는 진로진학 및 교육과정 박람회 ⓒ국제i저널

이날 박람회에서는 순심고등학교에 관심이 있는 칠곡군 관내 중3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 학생의 진로 진학 상담 등 교사와 학생 간의 1:1 맞춤 컨설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중3 학생 및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진학 특강도 이루어진다. 서울대 교수 및 EBS 대입상담교사 등 전국 최고의 진학 전문가의 강의가 진행되며,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전략 및 고교학점제, 대학입시와 더불어 의·약학계열에 대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1:1 상담과 특강은 구글 폼으로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노쇼 발생 시 당일 현장 접수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대구, 경북 지역 9개의 대학에서 대학별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대학 진학 및 대학생활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대학별 부스는 상시 운영하며 사전 신청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좋은 취지와 좋은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만큼 관내의 많은 학생·학부모가 참여하길 바라며, 유의미한 프로그램으로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재욱 군수는 “이 행사가 학생의 미래를 위한 컨설팅의 장이며, 공교육기관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자리이니만큼 교육 주체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순심고 이영희 교장은 “본교는 우수한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도시 못지않게 우수한 정보를 제공하여 선도적인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