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생활체육산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김천대학교 생활체육학과미래지향적 생활체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서 주목받아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4차산업혁명을 넘어 5차산업혁명으로 급변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자동화 및 정보화에 의한 현대인의 신체 활동량 부족과 고령화에 따른 노인성 질환이 증가할수록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생활체육산업이 큰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

▲미래지향적 생활체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서 주목받아 ⓒ국제i저널

경북 김천에 위치한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생활체육학과(주임교수 홍상민)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할 미래지향적 생활체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서 주목받고 있다.

김천대 생활체육학과는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생활체육 관련 전공과목 뿐만 아니라 ‘생활체육과 메타버스’, ‘생활체육 빅데이터론’ 등 5차산업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특성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미래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생활체육산업에서 반드시 필요한 인재로 성장함을 의미한다.

한편, 학과에서는 졸업 후 100% 취업을 목표로 재학 중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자격증 취득과 현장실무경험을 적극적으로 추진 및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3년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인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검정에서 다수가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오크벨리 리조트 스키학교’와 협약을 맺고 재학생들이 스키강사로 단기 취업 후 ‘대한스키지도자연맹 스키 LEVEL 1’과 ‘한국스키장경영협회 스키 Teaching 1’ 2개의 전문자격을 전원 동시에 취득하였다.

홍상민 생활체육학과 주임교수는 "미래지향적 특성화 전략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전공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을 통해 생활체육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전문가를 배출 하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