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대,‘대구·경북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개최수도권 및 강원·충청권· 영호남지역 대학들 참여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는 오는 22, 23일 양일간‘2024년 대구·경북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수도권 및 강원·충청권· 영호남지역 대학들 참여 ⓒ국제i저널

구미대 긍지관에서 실시되는 이번 박람회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23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수도권 및 강원·충청권과 영호남지역 대학들도 참여해 수험생들에게 타 지역 대학들의 다양한 입학 정보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대구·경북지역 전문대학 입학 정보뿐만 아니라 강릉영동대, 대원대, 대전보건대, 우송정보대, 전주비전대, 한국영상대 등이 참여한다.

대학별 상담 부스에서는 수험생들에게는 각 대학의 입학자료 제공과 상담이 진행되고, 대구·경북지역 19개 전문대학의 통합 입시자료집과 전문대학 직업세계 및 전문대학 가이드북 등 자료집을 제공한다.

이날 현장에서 원서를 작성할 경우 전형료 등이 무료다.

대구·경북지역 22개 전문대학의 2024학년도 입시는 수시모집을 통해 2만182명을 모집하고 정시에서 800명 등 모두 2만982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승환 총장은 “이번 박람회는 수험생 및 학부모, 교사들에게 경쟁력 있는 전문대학의 전공 및 진학 정보를 제공해 수험생들의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며 “수험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관심 학과를 고려해 각 대학별 특성화 장점과 경쟁력을 비교 분석하며 대학을 선택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