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3 찾아가는 공직박람회’ 개최맞춤형 공직 상담 및 직렬별 특강 제공 통해 공직역량 제고하고, 공직에 대한 인식 개선하고자 마련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지난 10월 19일 캠퍼스 원효관 일대에서 ‘인사혁신처와 함께하는 2023년 찾아가는 공직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공직 상담 및 직렬별 특강 제공 통해 공직역량 제고하고, 공직에 대한 인식 개선하고자 마련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인사혁신처가 주최하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며, 경북경찰청, 경북소방, 경주시, 육군, 해군, 공군, 고용복지센터의 협조로 이루어졌다.

그리고 이 행사는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재·휴·졸업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맞춤형 공직 상담 및 직렬별 특강 제공을 통해 공직역량을 제고하고, 공직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공직 박람회는 ▲공직 커리어 리뷰, 공무원 직렬별 시험 소개, 토크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 공직 전반에 대한 특강과 직렬별 공무원 1:1 상담, 참여형 이벤트 등이 이루어지는 공직 상담 크게 두 가지 형태로 이루어졌다.

이를 위해 행사 당일 공직 전반에 대한 특강과 공직 상담을 위해서 공채 일반행정직, 지역인재 7급, 소방직, 경찰직, 방호직, 교정직, 사회복지직, 군인(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고용복지센터에서 참가하여 다양한 공직 채용정보를 전달하였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강혜민(국어국문학전공, 4) 학생은 “재학시절부터 공직에 꿈이 있었고, 이제 곧 졸업하여 본격적으로 공직을 준비할 예정이었는데, 이번 공직박람회를 통해 내 꿈에 확신을 얻고, 도움이 되는 공직 정보를 현직자로부터 얻을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김인홍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공직 박람회가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지역청년에게 현직자로부터 풍부한 공직 채용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운영하여, 성공 취업을 지원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