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덕
영덕군 발달장애인들의 생애 첫 추상화 작품 전시‘십일월, 내 마음을 물들여 SHOW MYSELF’ 초대 전시회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영덕군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차광명)이 다음 달 3일부터 15일까지 영덕읍 리브포레스트 갤러리(영덕대게로 625-284)에서 관내 발달장애인들의 생애 첫 추상화 작품전 ‘십일월, 내 마음을 물들여 - SHOW MYSELF’를 개최한다.

▲ ‘십일월, 내 마음을 물들여 SHOW MYSELF’ 초대 전시회 ⓒ국제i저널

이번 전시회는 (재)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2023년 평생교육 특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하게 됐으며, 리브포레스트 갤러리 측의 후원으로 발달장애인 작가 15명의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이에 다음 달 3일 오후 1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영덕군장애인보호작업장 발달장애인들의 개별 또는 합동 작품, 플루이드 아트 등 2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발달장애인들은 그동안 유미영 작가의 지도로 생애 첫 작품을 완성하게 됐으며, 그 과정에서 발달장애인들이 타인이나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사회구성으로서의 자존감을 회복하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우리 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가 장애인 예술가들의 창의력과 예술적 재능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이 확산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