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고속도로 휴게소 음주․취식행위 근절 캠페인 실시 휴게소 내 음주, 취식, 쓰레기 무단투기 점검 및 캠페인 실시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전형석)는 10일(금) 칠곡(서울방향) 휴게소에서 고속도로 순찰대와 합동으로 음주·취식·쓰레기 무단투기 등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휴게소 내 음주, 취식, 쓰레기 무단투기 점검 및 캠페인 실시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가을 행락철을 맞아 일부 단체 관광객들의 무분별한 휴게소 내 취식·음주 등으로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다른 운전자들의 불편함이 초래됨에 따라 이를 예방하고 △음주, △취식, △무단 쓰레기투기를 근절하여 클린 휴게소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한국도로공사는 지난달 23일부터 내달 15일까지 휴게소 불법행위 집중계도기간으로 지정하여 △음주, △취식,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에 대해 CCTV, 현장순찰 등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교통방송(ex-TV)을 통해 집중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지자체, 경찰청, 전세버스연합회 등 유관기관과 합동점검 및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전형석 대구경북본부장은 “고속도로 휴게소는 이용객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며, “휴게소 내 불법행위를 근절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