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11월 18일(토) 13:00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대구교육학생기자단 및 학부모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대구교육학생기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 |
▲대구시교육청, 2023년 대구교육학생기자단 워크숍 개최ⓒ국제i저널 |
이번 워크숍은 교육활동 취재 등을 통해 대구교육을 홍보하고 있는 대구교육학생기자단에게 소통과 의견교환 기회를 제공하고, 대구교육정책 홍보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은 어쿠스틱 밴드 마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기자단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팀 빌딩 레크리에이션, ▲초성으로 맞추는 사자성어, ▲나는 누구일까요? 인물 퀴즈, ▲학부모가 참여하여 대구교육을 알아가는 대구교육정책 퀴즈, ▲알아가자 우리나라 역사골든벨 등으로 진행됐으며, 각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지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대구교육학생기자단 동천초 김도현 학생은 “부모님과 함께 팀 빌딩 레크리에이션도 하고 퀴즈도 풀어보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대구교육기자단으로서 남은 기간 더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대구교육을 더 많이 알리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교육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다양한 목소리로 시민들에게 알려 더 많이 소통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