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플레이어드벤처‘칠곡군JOB놀이터(영양)’- 오늘은 내가 요리사! 운영곡류를 주제로 등록급식소 16개소의 어린이(232명)들을 대상으로 진행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칠곡군으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현아)는 특화사업으로 플레이어드벤처 ‘칠곡군JOB놀이터(영양)’-오늘은 내가 요리사!를 진행하였다.

▲곡류를 주제로 등록급식소 16개소의 어린이(232명)들을 대상으로 진행 ⓒ국제i저널

‘칠곡군JOB놀이터(영양)’-오늘은 내가 요리사!는 어린이들이 촉감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오감자극 효과는 물론 나아가 인지 능력,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고, 편식 예방에 이바지 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곡류를 주제로 등록급식소 16개소의 어린이(232명)들을 대상으로 ▶곡류에 대해 알아보기 ▶마라카스 체험활동 ▶쌀강정 만들기 요리활동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이 단기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가정과 연계하여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센터 관계자는 ‘식재료를 활용한 체험형 교육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겠다‘.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