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테크노파크, 산업기계(코어부품) 디지털 클러스터 성과 본격화경북테크노파크, 산업기계(코어부품) 클러스터 성과 보고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이하 경북TP)는 7일 “일반형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테크노파크, 산업기계(코어부품) 클러스터 성과 보고 ⓒ국제i저널

이번 행사를 통해 산업기계 부문 협력사 간 공급망 관리 최적화 및 양방향 정보 공유·협업 플랫폼 구축 노하우를 공유하고 성과를 확산하기 위한 자리를 가졌다.

일반형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은 공동․협업 스마트시스템 구축을 통해 ▲제품 개발․생산, ▲원재료 관리, ▲유통․물류 관리, ▲주문․판매․서비스 관리, ▲에너지 관리 등의 클러스터 컨소시엄 기업 간 연계 및 공동 활용 가능한 스마트시스템을 구축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북TP는 기획기관으로서 지역 주력산업의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한울에이치앤피이 포함 총 11개 사의 컨소시엄을 기획․구성하여 ‘산업기계(코어부품) 공급망 최적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 기술을 활용한 공동 활용 협업솔루션과 개별기업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했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디지털 클러스터는 제조기업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공유체계를 확보하고, 협업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선도적인 모델이다.”라며, “나아가 제조데이터·AI기술이 제조기업 경쟁력 강화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북TP는 현재 모집 중인 스마트공장 사업(정부일반형, 자율형공장, AS지원) 및 AI·디지털트윈 등 제조데이터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관심 있는 기업은 카카오채널(경북테크노파크) 구독 및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