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교통공사, 청렴도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을 위한 첫 시작!간부들이 솔선수범하는 ‘청렴실천 및 갑질근절 결의대회’ 개최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7일(수) 김기혁 사장과 간부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종합청렴도 ‘최우수 등급 달성’을 위한 첫 시작으로 ‘청렴실천 및 갑질근절 결의대회’를 가졌다.

▲청렴실천 갑질근절 결의대회ⓒ국제i저널

이날 행사에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사장이 간부들에게 직접 청렴실천 의지를 담은 청렴메시지를 전달하고, 부패취약 시기인 명절 기간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갑질행위 근절’ 등을 대내외에 표명함과 동시에 간부들이 솔선수범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전 직원과 1,200여 협력업체에는 사장의 청렴의지를 담은 청렴 서한문을 별도로 발송했다.

공사는 지난해까지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2연 연속(’12~’23년) ‘우수 등급’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종합청렴도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기 위해 반부패·청렴활동 추진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년도 청렴도평가 항목을 철저히 분석하고, 최우수 등급 기관을 벤치마킹함과 동시에 자체청렴도 조사 및 부패위험성 진단을 실시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지역사회 대표공기업으로서 간부들이 솔선수범해 청렴의 가치를 가슴속에 깊이 새기고, 부정·부패·갑질행위 등이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 청렴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